본문 바로가기

반찬류

요리초보도 원팬으로 쉽게 만드는 초간단 잡채 레시피 (feat. 잡채 당면 삶기)


갑자기 딸아이가 잡채가 먹고 싶다며 주문을 하네요
장 보러 가기 귀찮아 냉장고에 있는 재고로 해결하려고요

배고프다고 어찌나 보채던지 당면 불릴 시간도 없네요
솔직히 딸이 겁? 나서가 아니라 약간 귀찮아서 후딱 해치우려고요 ㅎㅎ

잡채를 정식으로 만들려면 손이 많이 가는 요리예요
하지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또 잡채인 것 같아요
몇 가지 야채 볶고, 당면 삶아 한꺼번에 버무려 간 맞추면 끝이죠
근데도 막상 하다 보면 이것저것 야채 손질하는데도 시간이 걸리긴 해요 ㅜㅜ

오늘은 급하게 만드는 거라 당면을 불리지 않고,
원팬으로 잡채 만들기 해볼게요

지금 시작합니다~~

 

[잡채 재료 준비]

당면 100g 정도
버섯(새송이. 표고버섯) 약간씩
사각어묵 2장
가래떡 2가닥(선택)
브로콜리 약간
당근 약간
양파/대파 약간
다진 마늘 1/2큰술
굴소스 1/3큰술
식용유 약간

[양념 재료]

*당면 삶기
물 2컵(종이컵 기준 400ml)
식용유 1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마무리 - 참기름 1큰술. 통깨 1/2큰술. 후추 약간


<만드는 과정>

01. 버섯. 어묵. 당근. 양파. 대파는 채 썰어 준비하고 브로콜리는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요


0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넣고 사각어묵. 떡을 볶아요

 

 

03. 진간장 1/3큰술. 맛술 1/3큰술 넣고 후추 뿌려 살짝 간을 합니다


04. 볶은 어묵은 잠시 그릇에 담아두고, 대파는 나중에 넣을 거예요
(*떡을 미리 볶아 식혔더니 딱딱하게 굳어서 비추입니다 ㅜㅜ)


 

05. 어묵 볶은 팬에 야채를 볶아요
-당근. 브로콜리. 버섯. 양파 순으로 볶는데요.
-센 불에서 재빨리 볶아야 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넣고 볶아도 괜찮아요
-야채 볶을 때 굴소스 1/3큰술 넣어요
-볶은 야채는 따로 담아둡니다


06. 물 2컵(종이컵 기준 400ml)/ 식용유 1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당면을 삶아요
당면은 미리 불려주면 삶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저는 급하게 한 거라 불리지 않은 당면을 삶았어요

 

 

07. -5분 정도 지나면 당면이 익어가고 국물도 거의 없어져요
(당면이 덜 익었는데 국물이 많이 졸아들었다면 물을 조금 더 부어 익히면 돼요~)

간을 보고 필요한 양념(진간장/ 설탕 등)을 넣어 최종 입맛에 맞추고요~


07. 볶아둔 야채와 어묵을 넣고 당면과 함께 뒤적뒤적 버무려줍니다

 

 

08. 마무리로 후추 약간/ 참기름/ 깨를 뿌려 완성합니다

 

 


원팬으로 간단하게 잡채 만들기 완성입니다~~!!

잡채 만드는 방법은 여러 버전이 있는데요.
집에 있는 재고로 만들기 쉬운 방법을 소개했어요

장 보러 갈 여건이 안되는데 갑자기 손님 접대를 해야 할 상황이 생겼을 때,
아니면 갑자기 잡채가 먹고 싶을 때 한 번 시도해 보세요^^

행복한 연말 보내시고요~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