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요리

달걀지단 김밥, 밥 없이 예쁘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당근 라페를 활용한 김밥 만들기(#일미레시피 참조)를 올렸는데요.

 


사진을 본 딸이 자기도 꼭 먹어야 겠다며 협박?을 합니다 ㅎㅎ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을 모아서 달걀지단 김밥, 밥 없는 김밥 만들어 보겠습니다~
무겁지 않게 식단조절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요^^

 

[기본 재료]
김밥 김.  달걀지단
깻잎.  닭가슴살 슬라이스햄.  슬라이스 치즈
당근.  파프리카.  청양초 - *야채는 취향대로 넣으면 돼요~
참기름 조금


01.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 당근은 채 썰어 소금 약간 넣고 10분간 절이고 물기를 짜줍니다
- 달걀은 풀어서 (소금. 후추 한 꼬집씩) 얇게 지단을 부쳐주고요~
- 파프리카와 청양초도 채썰기 해요


01. 김을 깔고 그 위에 달걀지단을 올려줍니다
위 사진처럼 김 끝쪽은 조금 비워두고요~ 달걀지단이 김 보다 넓어 아래로 내려와도 괜찮아요.
나중 말 때  내려온 달걀지단으로 먼저 말아서 시작하면 된답니다~


02. 지단 위에 깻잎 먼저 그리도 햄 올려주고요~


03. 치즈도 올려줍니다


04. 파프리카와 청양초도 올려주어요
오이. 새싹 등 다른 채소를 넣어도 좋아요~


05. 그다음 당근을 올려 준 다음 돌돌 말아주면,


06. 달걀지단 김밥 완성입니다~~
자르기 전에 참기름도 조금 발라요


07. 밥 없는 달걀지단 김밥,
달걀의 노란색과 당근의 주황색이 너무 잘 어울리죠~ ㅎㅎ



08. 아번엔 재료 놓는 순서를 조금 바꿔 봤어요


09. 당근을 아래로 보냈더니 다른 모양이 나오네요~



달걀지단을 활용한 밥 없는 김밥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요. 특히 김밥 말 때도 잘 말린답니다~
누군가를 초대할 때  만들어 플래이팅 해 놓으면, 일단 모양과 색깔이 예뻐서  근사 해 보이기도 하구요 ㅎㅎ
요즘은 날씨도 춥고, 코로나도 그렇고.. 소풍은 못 가겠네요 ㅜㅜ
만들어 놓고  왔다 갔다 한 개씩 집어 먹으니 금방 없어지네요 ㅎㅎ

밥이 안 들어가서 많이 먹어도 더부룩함이 없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부담 없이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