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요리

서진이네 제육덮밥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법 (feat. 제육 소스 레시피)



[서진이네] 본방사수를 못하고 재방송을 보는데 새로운 메뉴가 나왔더군요
‘제육덮밥’
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하게 먹는 친숙한 요리죠.
저희 집도 돼지고기 요리로 제육볶음이나 두루치기를 가끔 해 먹곤 하는데요.
여러 가지 야채 넣고 매콤하게 만들면 늘 과식을 하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평소의 레시피는 잠시 접어두고 서진이네 레시피대로 만들어보려고요.
사실 레시피가 거의 거기서 거기 이긴 하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 볼게요~~

우선 서진이네 제육 소스 레시피 캡쳐본입니다.

출처:서진이네

 

 

[재료 준비]
(4인~5인분 기준)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양파 1개/ 대파 1대/ 당근 1/3개/ 청양초 2개
양배추 두 줌/ 버섯 약간


[양념 재료]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요리당 1큰술
맛술 2큰술
참기름 2큰술
다진 생강 약간
매운 고추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매실액 2큰술(서진이네 없는 재료 추가했어요)


<제육덮밥 만드는 과정>

01. 앞다리살은 불고기용으로 얇게 썰어주고요


02. 분량의 재료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요리당 1큰술
맛술 2큰술
참기름 2큰술
다진 생강 약간
다진 마늘 1큰술/매실액 2큰술(추가했어요)


03. 돼지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버물버물 해서 1시간 정도 재워둡니다


04. 야채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듬성듬성 썰어주고요~


0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야채를 볶아줍니다
(저는 매운 고추기름 2큰술 사용했어요)


06. 야채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양념에 재워 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요


07. 계속 볶아주다가,


08. 돼지고기가 거의 익었을때,
양배추. 버섯(없는 것 추가했고요~), 청양초를 넣어 함께 볶아요


09. 최종 간을 맞추고 참기름. 후추 톡톡해서 마무리합니다



접시에 밥 한 공기 담고, 상추 두 장 깔고,
제육볶음 올리고 참깨 솔솔 뿌려 내면 완성입니다~~!!

역시 제육볶음은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우리 입에 맛있는 건 외국사람들 입에도 맛있겠죠~

아무래도 외국인들 입맛에 맞춰야 해서 마늘은 생략했을까요?
저는 필수로 넣었어요
우리 음식엔 마늘 빼면 어딘가 허전하잖아요~

어쨌든 방송 보면서 K Food를 찾고 좋아하는 외국인들을 볼 때면 괜스레 어깨가 으쓱해집니다
이런 걸 국뽕(?)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서진이네 방송 덕분에 저희 집도 오늘 제육덮밥으로 즐거운 식사를 했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