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요리

전기밥솥으로 쉽고 간단하게 영양가득 버섯밥 만드는 법 (feat. 비트)



안녕하세요^^

일미 레시피입니다~
전기밥솥에 버섯. 비트 가루 넣고 영양밥 만들어 먹는 법 공유할게요

요즘 표고버섯이 한참 나오더라고요.
봄. 가을에 주로 많이 수확하는 것 같아요. 얼마 전 언니가 표고를 직접 땄다고 한 박스 보내왔어요
구워도 먹고, 찌개도 해 먹고, 튀김도 해 먹고… 그래도 남아서 냉동 보관해뒀어요.

오늘은 버섯 넣고 영양밥 해 먹으려고요~
별다른 반찬도 없고 해서 양념장만 만들면 될 것 같네요. 표고만 넣기 좀 허전해서 다른 버섯도 넣었어요.
비트 가루도 몸에 좋은 거라고 선물 받은 건데 잘 안 챙겨 먹게 돼요 ㅜㅜ
그래서 밥 할 때 한 스푼씩 넣는데 의외로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반찬 걱정 없는 영양 가득한 버섯밥으로 오늘 한 끼 해결해볼까 합니다
함께 해보실래요~~

 

[버섯 솥밥 기본 재료]

30분 정도 불린 쌀 2인분
표고. 새송이. 느타리 - 썰어서 두 줌 정도
비트 가루 1큰술
고운 소금 1/2큰술
다시마 1조각
참기름 or들기름 1큰술
(비빔 양념장 만들기)
국간장 2큰술.  진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쪽파 다진 것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청양초 홍. 청 2개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후추 조금 (*1큰술=15ml 기준)

01. 밥솥에 쌀 넣고 물은 평소 밥할 때 눈금보다 조금 적게 맞춰 30분 정도 미리 불려둡니다
다시마 1조각도 미리 넣어요

02. 버섯을 준비해요
(버섯 종류는 취향대로 준비하면 됩니다~)

03. 버섯은 씻어 잘게 잘라요



04. 비트 가루와 고운 소금 1/2큰술 넣어 섞어줍니다

05. 썰어 둔 버섯을 쌀 위에 올리고,
참기름이나 들기름 1큰술 둘러줍니다

06. 평소처럼 백미 압력 취사를 눌러요


07. 밥이 되는 동안 분량의 재료를 넣고 비빔양념장을 만들어요

국간장 2큰술.  진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쪽파 다진 것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청양초 홍. 청 2개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후추 조금

08. 밥이 다 되었다고 알려주네요~
와~ 잘 되었어요.

09. 젓가락으로 밥을 솔솔 저어 그릇에 담아요

영양 가득한 버섯. 비트 밥이 완성입니다~!!

비트 가루는 빨간색이었는데 완성된 밥을 보니 노란색이 되었어요 ㅎㅎ

 


양념장을 끼얹어 비벼 먹으면
맛도 영양도 만점!입니다!

영양 가득한 버섯밥으로 간편하게 한 끼 해결해보세요
별다른 반찬 없이도 충분히 만족스러워요^^

맛있게 식사하시고 남은 시간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