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요리

남은 치킨으로 만드는 치킨야채볶음 레시피 (feat. 남은 치킨 활용법)


안녕하세요^^ 일미 레시피입니다~
배달치킨 남아서 처리 곤란할 때 있었나요?
여러 가지 야채를 넣어 활용하는 법 소개합니다~~
가끔, 한 밤에 배달치킨이 당길 때가 있잖아요~
다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밤에 먹기엔 양이 많아 남을 때가 있어요. 무슨 음식이든 뒀다 먹으면 처음의 맛보다는 영 별로 일 때가 많더라고요~
그렇다고 버리면 안 되잖아요.
이럴 때, 남겨 둔 배달치킨 맛있게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그러면 시작합니다~~

 

[기본 재료]
배달치킨 1/3마리
*집에 있는 야채 활용하기 - 대파. 마늘. 파프리카. 버섯. 양파 등
올리브유 2큰술
(양념 재료)
허브소금 1/4큰술
후추 약간
맛술 1큰술
매실액 1큰술
굴소스 1/2큰술
스리랏차 소스 또는 핫소스 1/2큰술(선택)
설탕 1/4큰술 (*1큰술=15ml 기준)


01. 오븐치킨 한 마리 배달시켰어요
먹고 남은 치킨은 뼈를 발라 살만 찢어 보관해둡니다

02. 야채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동원해요
저는 특히 마늘을 많이 넣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03. 올리브유 2큰술 두른 팬에 대파와 편썰기 한 마늘을 넣고 볶아요

04. 나머지 야채들 넣고 센 불에서 볶아요
(2분 정도)


05. 찢어둔 살코기 넣고 야채와 같이 볶아줍니다

06. 허브소금 1/4큰술
맛술 1큰술.  매실액 1큰술.  굴소스 1/2큰술
스리랏차 소스 또는 핫소스 1/2큰술(선택)
설탕 1/4큰술.  후추 약간 넣고 1분 정도 더 센 불에서 볶아요



그릇에 담고 파슬리가루 약간 뿌려 내면 완성입니다~!!


특별한 레시피 라고 할 것까진 없네요^^
먹다 남은 치킨 아까워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었더니
냄새도 약간 나는 것 같고, 눅눅하기도 하고 맛도 떨어지더라고요ㅜㅜ

집에 있는 야채 듬뿍 넣어 함께 볶아주면 근사한 술안주 또는 간식거리가 된답니다~

남은 치킨 활용하는 꿀팁 서로 공유하면 유용할 것 같아 올려봅니다~

치맥 생각나네요 ㅎㅎ
오늘  집에서 치맥 좋을 것 같은데…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