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요리

스테이크 불닭볶음면 레시피 / 불닭볶음면 소고기 조합 추천



  
안녕하세요^^ 일미레시피 입니다~

오늘은 아들내미가 깃대를 잡았습니다~
불닭볶음면을 아주 특별한 맛으로 만들어 주겠다네요 ^^
모처럼 연말이라 홈파티라는 이름으로 소고기 스테이크를 먹었거든요.
스테이크는 오랜만이라 많이 먹을 것 같았는데 막상 먹다 보니 약간 느끼해서 칼칼한 뭔가가 생각나더군요.
그때 눈에 딱 들어오는 게 바로 매콤한 불닭볶음면이었어요.
오래전에 어떤 매체에서 불닭볶음면에 구운 소고기 올려 먹던 게 기억난다며 바로 실행에 들어갔어요.
어쨌거나 재료는 있으니… 어디 마음껏 꿈을 펼쳐보라고 했죠 ㅎㅎ

사실 불닭볶음면, 소고기 따로따로 먹어도 맛있는 거라 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것 같긴 해요~
그래도 일단 소개해볼게요~~

 

[스테이크 불닭볶음면 기본 재료]
불닭볶음면 2봉
구운 소고기


불닭볶음면 2봉 준비했어요


끓이는 방법이 나와 있네요~
매뉴얼대로 지켜야 최상의 맛이라고 지난번 유 퀴즈에서 개발자님이 강조한 걸 봤어요
끓는 물 600ml에 면 넣고 5분,
물은 8큰술 정도만 남기고 액상스프 넣고 30초,
후레이크 뿌려 비벼주면 끝!


후레이크와 액상스프 하나씩 들어 있어요


소고기를 구워 주고요~


잘게 잘라줍니다


물 끓이는 동안 개봉하고요~


헐~~~ 매뉴얼 읽지도 않고 일반 라면 끓이듯이 후레이크를 미리 넣어 버리는 중대한 실수를 …
위에 뿌려 주는 후레이크가 맛의 핵심인데…(아들이 큰소리치더니만 ㅋㅋㅋ)


어쨌든 면을 넣고 5분 끓이라고 돼 있는데 아마도 4분 30초 끓였을 것 같아요.
아빠랑 아들은 꼬들한 면을 더 좋아하거든요 ~


중간과정으로 면발에 공기 샤워시켜줍니다
(쫄깃함을 위한 건 다 아실 테고요~)


면수는 8큰술 정도만 남기라고 돼 있는데…
딱 봐도 국물이 너무 많아 보이네요ㅠㅠ


면발은 꼬들해 보이는데 국물이 많아 비주얼이 좀… 그렇죠 ㅎㅎ


고기를 구워 올려 줬어요
우여곡절 끝에 소고기 불닭볶음면 완성입니다!!!



후레이크 위에 안 뿌린 것 빼고는 110점입니다 ㅎㅎ

역시 불닭볶음면의 화끈한 매운맛이 느끼한 속을 해결해주네요.
소고기만은 더 이상 못 먹을 것 같았는데 매콤한 불닭볶음면과 함께 먹으니 또 들어갑니다~
추천해요~!!! 혹 집에서 소고기 구워 먹다 살짝 질릴 때 불닭볶음면에 올려 드셔 보세요.

이상으로 아들내미가 끓여 주는 소고기 불닭볶음면 맛나게 먹은 후기였어요 ~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