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찬류

15분만에 누구나 쉽게 만드는 알배추찜 간장 레시피 (feat. 알배추찜 소스 만드는법)


먹음직스럽게 생긴 알배추 한 통을 샀어요
마침 잘됐다며 딸아이가 알배추찜을 주문하네요~ 알배추찜이 뭐지? 싶었는데...
딸이 알려준 레시피를 보니 배추 데쳐서 양념장에 쌈 싸 먹는 거랑 그게 그거 같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비주얼로 보나 뭐로 보나 뭔가 특별한 요리 같아서 손님 초대 상차림에 올려도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야채찜이라 생야채로 먹는 것보다 소화도 잘되고요.
특히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건강한 알배추찜 만들기 함께 보실래요~~

 

[알배추찜 재료 준비]
알배추 1통

[양념 소스 재료]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대파 2큰술
청양초 1개
진간장 2큰술
생수 1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2큰술
깨 1/2 큰술


<알배추찜 만드는 과정>

01. 자그마한 알배추 한 통을 준비했어요


02. 4등분으로 자릅니다


03. 흐르는 물에 잘 씻어 물기를 빼주고요~

 

 

04. 찜기에 담아요
냄비에 물 2컵 정도 넣고 팔팔 끓으면 찜기에 담은 배추를 올리고 찝니다
크기가 작은 배추라 물이 끓고 6분간 쪘는데요.
배추 크기에 따라 시간은 조절하면 되겠네요~

 

 

05. 배추를 찌는 동안 양념소스를 만들어요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대파 2큰술
청양초 1개
진간장 2큰술
생수 1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2큰술
깨 1/2 큰술


06. 양념을 잘 섞어 소스를 완성합니다


07. 배추가 잘 쪄졌습니다

 

 

08. 물을 뺀 뒤 그릇에 담아 양념소스를 끼얹어요


09. 칼로 밑동을 잘 잘라냅니다

 

 

10. 한장씩 돌돌 말아 양념소스와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배추 자체의 단맛이 양념소스와 어울려 담백하면서도 맛있게 건강한 맛이 나요^^
만들기도 간단해서 요리 초보님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큰 배추도 상관없겠지만 아무래도 알배추가 요리하기도 편하고,
먹기도 편하고 맛도 더 좋을 것 같네요~

햇살은 벌써 봄인 듯 따사롭네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