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요리

15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봉골레 파스타 레시피 (feat. 동죽/백합)

 


동죽. 백합 조개 산지직송으로 주문했더니 오늘 배달됐어요.
우선 쓸 것만 남겨두고 해감해서 손질해 냉동보관 해 두었답니다
(손질하는 법은 , 아래 글에서 해감 및 보관법 참고하세요~)

2021.10.15 - [스페셜 요리] - 동죽/백합/조개 해감하고 손질하고 보관하기 꿀팁!

 

동죽/백합/조개 해감하고 손질하고 보관하기 꿀팁 !

찬바람도 슬슬 불어오고,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네요. 그럴 때 시원한 조개탕 이면 더 바랄 게 없겠죠. 조개는 탕 뿐만 아니라 찌개요리, 파스타 등등. 쓰임새가 정말 많아요 한꺼번에 

tastyrecipes.tistory.com



동죽은 국물도 뽀얗게 잘 우러나고 쫄깃하니 맛도 좋고, 거기다 가격도 착해요 ㅎㅎ

조개 구매한 김에 오늘은  봉골레 파스타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봉골레(Vongola)’는 이탈리아어로 ‘조개’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저희 집은 식구대로 파스타 종류를 워낙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평소에는 조개 국물이 시원해 국물이 많게 만드는데 오늘은 자작하게 만들어 볼 거예요.
시원한 국물 위주로 먹고 싶다 하면 면수를 넉넉히 부어 주면 되는데
제 경험으론 국물이 자작해지도록 만들었더니 면에 진한 조개 국물이 배여 담백하고 고소하면서도

감칠맛이 더 나더라구요~
이웃님들! 휴일 브런치 메뉴로 봉골레 파스타 어떠세요?
요리 시작할게요~~

 

[기본 재료]
스파게티 면 (2인분)
올리브유 3큰술
마늘 6알. 대파 1/3대. 양파 조금
페페론치노 5, 6개

(양념 재료)
면수 1컵
와인(or 청주. 소주. 맛술)
참치액 2큰술
굴소스 1/2큰술
소금. 후추 조금



1. 동죽. 백합은 손질하고 마늘은 편 썰기, 양파. 대파도 썰어 준비해요
(애호박은 냉장고에 있길래 그냥 넣었어요~)


2. 그다음 스파게티면부터 삶아서 건져 놓아요. 면수는 버리지 마시고요~
(소금 조금 넣어서 끓는 물에 8분 정도 삶는데 먹어보고 약간 덜 익었다 싶은 정도면 돼요. 다시 끓여야 하니까요~)


3. (면을 삶는 중간에)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먼저 편 마늘. 대파부터 볶아 향을 낸 다음
다진 페페로치노. 양파도 넣어요


4. 마늘이 노릇할 정도로 볶이면 조개를 넣고 볶는데, 이때 와인 1큰술과 후추 조금 넣어요


5. 면수를 붓고 뚜껑을 닫아 잠시 둬요

6. 조개 입이 벌어지면 삶은 면을 넣고 조금 더 볶듯이 끓여요.
필요에 따라 소금, 면수로 최종 간을 본 다음 후추. 파슬리 가루로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동죽. 백합 조개가 많이 들어가니 역시 맛나네요^^

조개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실래요~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졌네요
모두들 건강 잘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