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요리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따라하기 (feat. BTS 정국님의 레시피)



며칠 전 정국님의 새로운 요리 레시피가 소개되었다고 딸아이가 알려주네요~
제가 아미 회원은 아니지만 마음으론 아미 못지않은 BTS 팬이거든요
정국님의 영상을 보니 어찌나 맛있어 보이던지요~

지난번 소개 된 <불그리>도 레시피 대로 만들어 먹었는데
맛있게 매운맛이 자꾸 생각나더라고요

아무래도 주부 경력이 많은지라 집밥 메뉴는 이것저것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지만
정국님처럼 시판용 소스를 조합해서 비빔막국수를 만들어 볼 생각은 못했거든요
창의성에 또 한 번 박수를 보냅니다 ㅎㅎ

마침 일요일이라 식구들과 간식으로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집에 없는 몇 가지 시판용 소스는 마트 가서 얼른 사 왔답니다~


정국님의 레시피 대로 시작해 볼게요~~

 

[재료 준비]

메밀면 (3~4인분)
김자반 1/2컵


[소스 재료]

(메밀면 양이 많아서 기본 레시피의 2배로 했어요)
들기름 5큰술
(2배로 하면 8큰술이지만, 너무 많으면 담백함이 없을 것 같아 5큰술만 넣었어요~)
참소스 4큰술
불닭소스 2큰술
불닭마요소스 2큰술
달걀노른자 2개 (생달걀을 싫어해서 패스했어요)

[추가 재료]

양파 1/2개 (다져줌)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볶은 깨 갈아서 2큰술



아래 레시피 캡처 화면 참고하세요

<SNS에 있는 정국님의 레시피 캡처화면>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01. 시판용 소스와 김자반, 메밀면을 준비해요


02. 추가로 넣어 주면 더 맛있다고 소개 한 재료입니다
(양파 다진 것. 마늘 다진 것. 고춧가루. 볶은 깨 간 것)


03. 모든 재료 준비 완료입니다
(앗, 들기름이 빠졌네요~)
참, 계란 노른자를 넣어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저희 집은 날계란을 싫어해서 안 넣었어요~


04.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소스를 만들어요
들기름 5큰술 / 참소스 4큰술/ 불닭소스 2큰술 /불닭마요소스 2큰술
양파 1/2개 (다져줌)ㅡ/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볶은 깨 갈아서 2큰술


05.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삶아 찬물에 챠챠챠 씻어 전분물을 빼고 건져요
(설명서에 6~7분 정도 삶으면 된다고 나와 있어서 저는 6분 정도 삶아 찬물에 씻어 건졌어요~)


06. 꼬들하게 삶은 면과 김자반. 양념소스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07. 양념소스는 면의 양에 따라 조절해서 넣고 비벼요



08. 면 위에 김자반 듬뿍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와우~~!! 바로 이 맛이네!
불닭소스가 들어가서 매콤한데 또 불닭 마요소스가 매운맛을 잡아주는 듯한 오묘한 맛.
... 그런데... 정말 정말 맛있어요~

기대보다 더 맛있어서 솔직히 조금 놀랬을 정도였답니다. 양을 더 많이 할걸.. 싶었구요

정국님이 며칠째 먹는다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저희 식구들도 내일 또 먹자고 하네요 ㅎㅎ
은근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꼭 도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