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요리

[서진이네] 불고기 김밥 & 쌈장 마요 소스 만드는법 (feat. 정유미 불고기 김밥)

일미 레시피 2023. 4. 16. 12:43



‘서진이네’ 본방사수를 못하고 재방송 몰아보기를 했습니다
먹방 프로는 배고플 때 보면 곤란한데... 어찌하다 보니 늦은 밤에 보게 돼 힘든(?) 시간을 보냈답니다.

tv로 볼 땐 저기 나오는 메뉴 다 먹어야지 했는데 막상 날이 밝으니 치킨도 아니고, 떡볶이도 아닌 김밥이 땡기네요
그중 신선한 야채와 불고기의 조합으로 만든 불고기 채소김밥이 먼저 떠 올라 바로 따라 해 보려고요~
아삭아삭 씹히는 야채의 식감이 오늘 같이 상큼한 봄날에 딱 어울릴 것 같아요

될 수 있음 채소를 듬뿍 넣어 김밥 말고 싶은데 잘 될지 모르겠어요
정유미 님 예쁘게 정말 잘하시던데... 연습 많이 했다고 들었어요

사실 김밥 한 두 번 말아 본 사람들은 아실 거예요
생각처럼 예쁘게 잘 안 된다는 거 말이죠.
더군다나 팔팔하게 살아있는 생야채를 듬뿍 넣게 되면 김밥말기가 더 힘들 것 같거든요

암튼 불고기 채소김밥 재료 얼른 준비해서 예쁘게 김밥말기 도전해 볼게요~

 

[재료 준비]

(김밥 4줄 기준)
김밥김 6장
밥 2~3 공기  (*밑간 : 소금/참기름/깨 )
상추 8장
깻잎 12장
오이 2개
당근 큰 것 1개

*소 불고기 500g-(넉넉하게 준비했어요)
(*양념 : 진간장 1/2컵. 물 1/2컵. 배음료 1/2컵. 설탕 1/3컵. 다진 마늘 2큰술. 후추. 깨 약간 )

[소스 재료]

마요네즈 7 : 쌈장 3 (*비율은 취향껏)
레몬즙 약간


<불고기 채소김밥 만드는 과정>

01. -상추. 깻잎은 씻어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당근. 오이. 단무지도 채 썰어 물기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서진이네는 야채 탈수기를 활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소고기는 양념해서 물기 없이 볶아요 (*저는 트레이더스 양념불고기 활용했어요. 간이 딱 좋네요~)
-밥은 참기름 / 깨/ 소금으로 밑간을 합니다



02. 김 위에 밥을 얇게 깔고, 그 위에 김 1/2장을 잘라 올려요


03. 김 1/2장 위에 상추 2장을 양쪽으로 올려줍니다


04. 상추 위에 깻잎 3장을 올리고,


05. 깻잎 위에 볶은 불고기를 듬뿍 올려줍니다



06. 불고기 위에 채 썬 당근. 오이. 단무지를 올려요
(저는 꼬들 단무지가 있어 활용했어요)


07. 김발을 활용해서 돌돌 말아줍니다
(*끝이 벌어지면 물을 약간 묻혀주세요~)


08. 된장마요소스를 만들어요
마요네즈/ 쌈장/ 레몬즙을 적당한 비율로 섞어 만듭니다
비율은 각자 취향대로 하면 되는데요. 저는 마요 8 : 쌈장 2 / 레몬즙 약간 넣었어요



짠~~ 불고기 채소김밥 완성입니다!!!

방송에서 본 서진이네, 정유미 님 김밥이랑 비주얼이 비슷하죠~
맛은?
보통 김밥은 속재료를 볶아서 넣는데요.
생 채소가 그대로 들아가서 아삭하고, 샐러드처럼 신선하고 담백해요
불고기를 야채에 쌈 싸 먹는 맛보다 더 맛나네요 ㅎㅎ

재료 볶을 필요가 없어 손도 덜 가고,
생 채소라 짜지 않아 더 건강한 김밥을 먹는 느낌입니다
평소 간식이나 나들이 가실 때 강추~~!!입니다

참, 제 경험상 김밥 속에 채소를 너무 많이 넣으면 자꾸 옆구리가 터지더라고요
불고기 채소김밥 만들어 봄 나들이 잘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