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요리

호떡믹스로 만드는 공갈빵 / 씨앗호떡 레시피 (feat. 에어프라이어)

일미 레시피 2023. 3. 9. 13:26



한겨울에 집에서 호떡 구워 먹겠다고 믹스 사다 놓은 걸 깜빡했지 뭐예요~
유효기일이 한참 남아 다행입니다

더 늦기 전에, 날씨가 따뜻해지면 만들 의지도, 맛도 덜 하잖아요
인스타에 보니 호떡믹스로 공갈빵도 만들어먹더라고요
반죽해서 반은 팬에다 호떡 구워 먹고,
나머지는 에어프라이어에 공갈빵 구워 먹으려고요~

시판용 믹스에 조리방법이 다 나와 있지만,
그래도 만드는 과정 함께 공유할게요~~

 

[재료 준비]
찹쌀 호떡 믹스 400g (시판용)
따뜻한 물 (45도 정도) 180ml
식용유 약간


01. 박스 속에 호떡용 프리믹스와 잼믹스, 이스트가 들어있네요


02. 조리방법은 위에 친절하게 나와있어요
그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03. 호떡용 프리믹스. 이스트를 따뜻한 물 180ml에 반죽해요
5~10분간 골고루 반죽하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5분 반죽했어요


04. 반죽을 만들어 랩을 덮어 10분 정도 발효를 시켰어요


05. 잼믹스 양의 반 정도는  공갈빵에 넣을 거라 설탕과 견과류를 분리해요


06.  반죽을 동그란 모양으로 탁구공 크기만 하게 만들어둡니다


07. 6개 정도 나오네요
(크기는 각자 취향대로 만들어요 돼요~)
여기까지는 호떡과 공갈빵 만들기 과정은 동일해요
단, 설명서에는 에어프라이어용 빵은 물 160ml 넣고 반죽하라고 되어 있지만 전 그냥 한꺼번에 반죽했어요



< 1. 호떡 만드는 과정 >

01. 잼믹스에 집에 있는 견과류를 추가했어요 (그냥 잼믹스만 넣어도 괜찮아요~)


02. 동그란 반죽을 손바닥으로 납작하게 만들어 속에 잼믹스를 넣고 잘 오므려 동그랗게 만듭니다
(속을 너무 많이 채우면 터지게 되니 주의하세요^^)


03. 일단 속을 채워 한꺼번에 구우려고 모두 만들어둡니다


0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동그랗게 만든 모양 그대로 해서 중간불에 올려요
1분 정도 지나 뒤집어줍니다


05. 누름판이나 뒤집게로 눌러 호떡 모양을 잡아줍니다
노릇하게 앞뒤로 잘 구워 완성합니다


06. 호떡이 그럴싸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07. 씨앗을 토핑해요


반으로 갈라 씨앗을 듬뿍 넣어 먹었더니 정말 호떡집에서 파는 씨앗호떡 맛이에요 ㅎㅎ



<2. 공갈빵 만드는 과정 >

01. 만들어 둔 반죽을 손바닥으로 펴서 견과류와 분리해 놓은 설탕을 넣고,


02.  설탕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잘 오므려요


03.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줍니다


04.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올려줍니다
180도에 10분, 뒤집어서 5분 구웠어요


05. 땡!~ 드디어 공갈빵이 완성됐습니다~~




엄청나게 부풀어 올랐어요
정말 파는 공갈빵 같네요~

주먹으로 살짝 쳤더니 바사삭 깨집니다
겉은 바싹하고 속은 설탕이 녹아 달콤해요
재미 삼아 한번쯤 시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