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요리

불닭볶음면으로 만드는 [콘치즈 불닭볶음밥] 실패없는 레시피 공유!

일미 레시피 2023. 1. 26. 13:12



설날 연휴에 뭐 특별한 음식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딸아이가
요즘 핫한 게 있다며 특별 요리를 만들어 주겠다고 하네요~

딸의 요리 실력을 알기에 별 기대 없이 맡겨보았죠~
콘치즈 불닭볶음밥 이라는군요
언젠가 콘치즈 불닭볶음면을 만들어줘서 먹어보고 꽤나 맛있었던 기억이 나 약간은 기대가 되네요 ㅎㅎ
오늘은 제가 옆에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만드는 과정 함께 보실래요~~

 

[콘치즈 불닭볶음밥 재료 준비]

불닭볶음면 큰 컵 1개
밥 반 공기
통조림 옥수수 5큰술 | 마요네즈 4큰술 | 설탕 1/3큰술 | 후추 약간
모차렐라치즈 1컵
체다치즈 1장/파슬리가루 약간 -(선택)
(스리라차소스 or핫소스 or고추장 약간) - (선택)


<콘치즈 불닭볶음밥 만드는 과정>

01. 위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밥. 콘. 치즈의 양은 취향껏 가감하셔도 됩니다)


02. 불닭볶음면 뚜껑을 열고 스프는 따로 둡니다

 

 

03. 면을 뿌셔요
(나중 양념소스에 비빔한 뒤에 가위로 면을 잘라도 됩니다)


04. 컵 안에 표시된 선까지 끓는 물을 붓고 뚜껑 덮어 4분간 기다려요


05. 4분 지나 국물은 버리고(한 숟갈 정도 남겼어요) 밥을 올려줍니다

 

 

06. 액상스프를 넣고 밥과 면을 잘 비빈 후 꼭꼭 눌러줍니다
(형태를 잡아주기 위함입니다)

 

 

07. 위 사진처럼 접시 위에 컵을 거꾸로 뒤집어 놓아요

 

 

08. 꼭꼭 안 눌렀더니 모양이 흐트러졌어요


09. 물기를 뺀 콘 5큰술에, 마요네즈 4큰술과 설탕 1/3큰술, 후추 약간 넣어 버무려 두었어요
(콘과 마요네즈. 설탕의 비율은 입맛에 맞추고요~)

 

 

10. 접시 가운데 비빔면/밥을 두고 가장자리에 콘 치즈/마요네즈 믹서를 듬뿍 올려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려요


11. 후레이크를 뿌리고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충분히 녹을 만큼 돌려요
저희는 3분 + 2분 돌렸어요


12. 양념과 치즈가 고루 섞이도록 비볐습니다
치즈를 듬뿍 넣어야 더 맛있어요 ^^

 

 

13. 반 정도 먹다가, 색다른 맛을 시험해 보려고 스리라차소스를 약간 뿌려주고,
체다치즈 1장, 그 위에 파슬리가루 약간 뿌려 2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렸어요


치즈맛에 따라 볶음밥 맛의 차이가 있네요
체다치즈를 좋아하는 아들은 더 맛있다고 엄지 척입니다!
저는 둘 다 맛있어요~ 정말 간편하면서도 여느 요리 못지않게 입을 즐겁게 해 주네요~
건강 어쩌고는 잠시 내려 두고 간편한데 맛까지 추구한다면
당연 치즈 불닭 볶음밥을 추천합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건강 잘 챙기세요:)